[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피알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를 맞아 왕홍들과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매출 36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618 쇼핑 축제는 중국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징동닷컴의 창립일에서 시작한 행사로, 현재는 다수의 기업이 참여하며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 커머스 선전에 따라, 에이지알은 중국 외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는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에이지알은 중국 틱톡으로 불리는 더우인(抖音, Douyin)의 618 쇼핑 축제 프로모션이 시작된 지난 5월 24일부터 29일 사이 집계한 미용기기 카테고리에서 판매 랭킹 4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했고, 9위를 차지한 스위스의 안티에이징 전문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GEMO’와 함께 유이한 중국 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618 쇼핑 축제 첫날인 5월 24일에는 1937만 명의 더우인 팔로워를 보유한 대형 왕홍 리우웬웬(刘媛媛)이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1회 방송으로 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은 리우웬웬이 에이지알과 세 번째로 진행한 단독 생방송으로, 왕홍과 에이지알 제품의 인기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성과를 거뒀다. 다른 날 콰이쇼우(快手, Kuaishou) 채널에서 진행된 왕홍 샤오란(小然)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약 7억 원의 매출이 발생했으며, 6월 5일 진행된 왕홍 빼이빼이투(呗呗兔)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약 6억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 이로써 에이피알이 총 3회에 걸쳐 기록한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누적 매출액은 약 36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기록
기사입력:2024-06-14 00:27: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08.25 | ▲4.61 |
코스닥 | 798.21 | ▼2.72 |
코스피200 | 419.51 | ▲1.7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23,000 | ▲322,000 |
비트코인캐시 | 661,000 | ▲4,000 |
이더리움 | 3,360,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20 | ▼30 |
리플 | 3,001 | ▲10 |
퀀텀 | 2,733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87,000 | ▲253,000 |
이더리움 | 3,362,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40 | ▼10 |
메탈 | 938 | ▲2 |
리스크 | 532 | ▼0 |
리플 | 2,999 | ▲7 |
에이다 | 801 | ▲2 |
스팀 | 17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50,000 | ▲270,000 |
비트코인캐시 | 662,500 | ▲5,000 |
이더리움 | 3,361,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90 | ▼20 |
리플 | 2,999 | ▲8 |
퀀텀 | 2,724 | ▼16 |
이오타 | 22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