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카페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디저트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에 따라 집에서 직접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홈베이킹족도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별도의 베이킹 도구 없이 전문점 수준의 파운드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는 ‘파운드케이크믹스’ 2종을 출시하며 수요 대응에 나섰다.
파운드케이크는 밀가루, 버터, 설탕, 계란을 ‘각각 1파운드(약 450g)씩 넣어 구운 케이크’라는 뜻에서 유래한 유럽식 디저트로, 묵직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 ‘파운드케이크믹스’는 △얼그레이 △레몬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반죽믹스 외에 아이싱믹스가 동봉돼 완성도 높은 맛과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별도의 재료 없이 계란과 식용유만 준비해 반죽한 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25분간 굽고 아이싱믹스를 올리면 달콤한 파운드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홈베이킹을 취미로 삼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확대되는 데 주목해, 오븐 없이 에어프라이어만으로 만들 수 있는 ‘파운드케이크믹스’ 2종을 출시했다”며,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헤이미쉬, 말차바이옴 퍼펙트 클렌징 오일 출시
신제품 말차바이옴 퍼펙트 클렌징 오일은 모공 속 노폐물과 짙은 메이크업까지 잔여물 없이 확실하게 지워주고 세안 후 미끌거림없이 피부 보습감만 채워주는 촉촉한 클렌징 오일이다.
이 제품은 올리브오일과 마카다미아씨오일 함유로 피부 자극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말차 유산균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여기에 시어버터 함유로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말차바이옴 퍼펙트 클렌징 오일은 임상테스트 결과 포인트 메이크업의 93.85% 세정력을 검증 받은 제품으로 립과 아이, 메이크업, 선크림, 파운데이션 등을 한 번에 지울 수 있는 올인원 메이크업 세정력을 갖추고 있다.
모공 속 딥클렌징 효과도 우수한데 임상테스트에서 메이크업 잔여물 및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모공 속 노폐물 92.4%의 세정 효과를 입증했다.
충남 아산시 초사동 일대에 건립이 추진되는 국립경찰병원 분원과 관련해 아산·천안·예산·홍성 등 인근 4개 시·군의 주민 10명 중 9명 이상이 건립을 찬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런 조사 결과는 아산시가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한 '국립경찰병원 지역 효과 분석 및 운영 방향 연구용역' 제2차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사에 의해 제시됐다.
지난 8∼9월 4개 시·군 20세 이상 남녀 53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충남도 지역 의료환경 개선과 감염병 등 재난 대응을 위한 경찰병원 설립 필요성'에 대해 92.5%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경찰병원 설립 때 이용 의향을 묻는 문항에는 94.5%가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보고회에서 박경귀 시장은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경찰병원 건립안을 수립함과 동시에, 예비타당성 조사와 관련해 정부와 국회 설득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