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닐바렛, 도시와 자연의 하이브리드 ‘2023 봄/여름 컬렉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23 18:43: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닐바렛, 도시와 자연의 하이브리드 ‘2023 봄/여름 컬렉션’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기반의 프리미엄 브랜드 ‘닐바렛’이 환경을 주제로 한 2023년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쇼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맨즈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진행됐다.

닐바렛 23S/S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어번 오아시스(Urban Oasis)'다. 인더스트리얼한 공간 속 사막의 모래 위를 모델들이 걸어가는 초현실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닐바렛은 이번 쇼를 통해 상상의 지형을 가로질러 미지의 이상적 목적지인 오아시스를 향해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컬렉션은 극한 조건과 기후 변화 속 탄생한 원단에서 영감을 얻었다. 대표적으로는 열을 견디기 위해 설계된 의복에서 착안해 메쉬 레이어를 사용한 티셔츠, 니트 등이다. 색상의 경우 베이지, 아이보리와 타는 듯한 레드와 블랙을 조화롭게 매치해 사막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표현했다. 이외에도 스팽클, 포플린, 저지, 데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카고 포켓 팬츠, 스웻셔츠 등을 이번 시즌 선보인다.

닐바렛은 “90년대 미니멀리즘을 떠올리게 하는 정교한 테일러링은 브랜드의 본질과도 같다”며 “과거를 반영하지만 동시에 미래를 향한 진정성과 현실성을 컬렉션에 담고자 했다”고 전했다.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닐바렛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미샤(MICHAA), 기은세와 함께한 감각적인 패션 화보 공개

시선인터내셔널(대표 신완철)이 전개하는 하이엔드 여성복 미샤(MICHAA)가 배우 기은세와 함께한 마리끌레르 7월 호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평소 스타일리시한 패션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기은세는 이번 화보를 통해 미샤와 함께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그녀 특유의 우아한 무드를 발산하며 감각적인 썸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이번 화보에서 그녀는 싱그러운 녹음 아래 볼륨감 있는 화이트 컬러 원피스를 착용하여 청순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또 다른 화보에서는 따뜻한 분위기 속 여유로운 실루엣 원피스를 착용하여 고혹적인 표정과 함께 남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화보에서 기은세가 착용한 원피스는 모두 미샤 제품으로 여성스러운 화이트 컬러 원피스는 핏앤 플레어로 떨어지는 실루엣을 특징으로 슬림 하면서도 볼륨감을 살려준다. 또한 크링클 주름 디테일이 돋보이는 셔츠형 원피스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함은 물론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낸다.

한편, 하와이의 풍경과 어우러진 기은세의 화보는 마리끌레르 7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화보 속 기은세가 착용한 아이템은 미샤 자사몰 및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디힐 리뉴얼 마스크팩 1천 5백만 장 판매 돌파… 누적 매출 43% 신장

엘앤피코스메틱㈜ 메디힐이 마스크팩 베스트셀러 리뉴얼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천 5백만 장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작년 12월 메디힐은 마스크팩 베스트셀러 9종의 제품명, 패키지 디자인, 핵심 성분, 원단 등을 전면 업그레이드하고 신제품 마스크팩 1종을 추가 론칭하는 대대적 리뉴얼을 진행했다. 메디힐의 집계 결과 리뉴얼 마스크팩 10종의 지난 6개월 간(21.12.22 ~ 22.06.22) 누적 판매량은 15,353,742장으로 올리브영 기준 리뉴얼 이전 동기간 대비 43%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메디힐은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에서도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성공적 리뉴얼의 배경에는 엔데믹 전환에 따른 스킨케어 전반 판매 호조 흐름과 더불어 리뉴얼 자체의 탄탄한 내실이 있었다. 메디힐은 변화한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니즈를 분석해 보습·진정·탄력·영양·각질·윤기 등 제품별 기능성 핵심 성분을 대폭 강화하고 제품명부터 패키지 디자인 전반에 걸쳐 새로운 리뉴얼 아이덴티티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특히 기존 라인업에서 잡티 개선 기능성 품목 보강을 위해 선보인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팩'은 메디힐의 베스트셀러 1위인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팩'을 이을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떠올랐다. 해당 제품은 피부 진정과 균일한 피부톤 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증가와 맞물리며 품목별 매출 상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고 있다.

더불어 이번 리뉴얼에 함께한 '메디힐 힐링단'은 리뉴얼 과정에 대한 소비자 신뢰감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50명의 소비자 품평단으로 구성된 '메디힐 힐링단'은 라인별 대표 품목의 효능과 사용감 등을 3개월간 심층 품평하며 개선 의견을 모았고 메디힐은 이를 실제 리뉴얼 개발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진정한 소비자 중심 리뉴얼을 이룰 수 있었다.

한편 메디힐의 리뉴얼 마스크팩은 메디힐샵을 비롯해 올리브영과 화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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