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로,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SK매직은 앞선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을 바탕으로 현재 직수형 정수기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보다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물을 저수조 탱크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물을 바로 정수해 제공하는 냉·온·정수 방식의 ‘직수형’ 정수기를 선보이며 직수 정수기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특히, 국내 최초 플라스틱 재질의 직수관을 친환경 스테인리스로 전면 교체하는 한편,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오염이나 부식, 세균 증식, 중금속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All-직수’ 방식을 적용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더불어 정수기 스스로 살균까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정수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해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