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은 가족 구성원들의 각기 다른 사연을 바탕으로 △엄마와 아들 편 △늦은 귀가 편 △오빠와 동생 편 △아빠와 아들 편 △가족 편 등 총 5가지 에피소드로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다방 모델인 혜리를 패러디한 할머니가 등장, ‘너도 이제 독립해’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이방 저방 볼 때는? 다방!’을 외쳐 큰 웃음을 선사한다.
다방은 공식 SNS, 유튜브, 네이버TV 프로야구 중간광고를 비롯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TV 및 롯데시네마, 부산 중앙역 등 다양한 매체에 해당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다방 앱에서는 오는 7월 12일까지 ‘이방 저방 볼때는? 다방’ 바이럴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영상 광고를 시청한 뒤 퀴즈를 맞히거나 영상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을 캡쳐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그러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10명에게 애플 에어팟 프로를,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아차상 30명에게 과자 선물 박스를 제공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