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아트&라이프 스타일 하우스 ‘디 아테온’ 오픈

기사입력:2018-12-06 22:20:25
center
디 아테온 1층 더 갤러리.(사진=폭스바겐코리아)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31일까지 서울 신사동에 폭스바겐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출시를 기념해 아트 & 라이프 스타일 하우스 ‘The Art:eon(디 아테온)’을 오픈한다.

지하 2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 디 아테온의 건물 내부 1층 ‘더 갤러리’에서는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고혹적인 라인과 다이내믹을 품고 있는 아테온을 마치 예술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다.

2층에서는 아테온의 인터네셔널 캠페인의 주인공,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피트 애커트(Pete Eckert)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트 에커트는 완벽한 어둠 속에서 긴 노출과 더블 노출 기법을 사용한 ‘라이트 페인팅(Light Painting)’으로 아테온을 촬영했다. 또 신선한 원두로 추출해 보다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호주의 커피 브랜드, 듁스 커피(Dukes Coffee)가 입점해 ‘디 아테온’을 찾은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준다.

3층은 직접 아티스트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4D VR 드로잉 체험공간에서는 아테온과 ‘디 아테온’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피트 에커트처럼 빛의 아티스트가 돼 가상의 공간에 나타난 아테온에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4층에는 외식업계의 연금술사 노희영 대표,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계연이 함께 기획한 소셜 다이닝 공간, ‘히노스 레시피’가 자리했다. ‘아트’와 ‘라이프’라는 컨셉에 맞게 예술을 사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트렌드세터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디너랩(Dinner Lab) 형태로 진행하며, 아테온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2층 ‘스페이스 아테온’은 아테온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아티스트 작품 상설 전시 및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클래스와 특별한 파티가 31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예술작품처럼 전시된 아테온과 폭스바겐이 전하는 “차,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아트&라이프스타일 하우스 디 아테온은 다가오는 연말 서울의 명소 속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