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주니어보드, 무료급식 봉사활동

기사입력:2018-12-06 18:17:49
center
케이뱅크의 젊은 직원 모임인 ‘주니어보드’가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에서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
[로이슈 심준보 기자] 케이뱅크는 사내 젊은 직원들의 모임인 ‘주니어보드(Junior Board)’가 겨울철을 맞아 주위에서 돌보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서울시 종로3가 ‘천사무료급식소’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주니어보드 직원과 어르신들, 급식소 관계자 등 약 400여 명이 함께했다. 주니어보드는 아울러 월 정기모임 비용을 아낀 금액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식재료를 기부했다.

사원·대리급의 젊은 직원 10여 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1년 임기 동안 수평적 소통 강화와 혁신적 기업문화 형성과 경영혁신을 위한 활동을 벌이기 위해 지난해 처음 조직됐다. 현재는 2기가 활동 중이다.

지난 1기 주니어보드는 따뜻한 연말을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한 임직원 사랑의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주니어보드 직원들은 “추운 겨울 어르신들과 온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귀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니어보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내외 소통 채널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