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11월 3주] 암웨이코리아ㆍ스메그코리아

기사입력:2018-11-27 08:52: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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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코리아 인스타그램에는 ‘사진 촬영 시 구도 잘 잡는 꿀팁’ 콘텐츠로 이용자와 높은 인터렉션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 촬영을 위한 내용으로써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을 잘 활용한 케이스다.

내용에는 구도에 대한 팁을 워딩으로 잡고 이미지는 좋은 예와 나쁜 예를 들어 설명했다. 조명이나 수직 수평 등 섬세한 부분까지 체크해 이용자를 배려했다. 꿀팁바이웨이 시리즈는 이번이 두번째로 이용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꿀팁바이암웨이 라는 해시태그를 달며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도 했으며 “사진 잘 찍는 법 진짜 꿀팁이다”, “저장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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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메그 코리아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아닌 유튜브를 활용 했다. 전자제품을 리뷰하는 유튜브 ‘가전주부’와의 콜라보로 자사 제품을 다양하게 등장시켰다.

텍스트나 사진으로 제품을 설명하기보다 요즘 추세에 맞춰 영상으로 제작했다. 리뷰 전문가는 스메그코리아 제품에 대한 설명과 활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용을 꾸몄고 유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식기 세척기에 저런 브랜드가 있군요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 “호기심에 가격 찾아보고 놀랐다. 아이폰 가격 밖에 안해서..”, “주부도 아닌데 가지고 싶은 1인이다 bb”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