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와 간담회

기사입력:2018-11-06 11:29:04
center
울산해경이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6일 오전 울산해양경찰서 청사에서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해경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하태영 서장을 비롯한 울산해경 지휘부와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 협회장(최영목)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조협회의 2018년도 주요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해난사고 대응을 위한 상호협력체제 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하태영 서장은 “울산광역시 면적의 5.6배에 달하는 광활한 울산해역에서 효율적인 해난사고 대응을 위해서는 민·관 협조체제를 통한 신속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이 공감하는 안전한 바다를 위한 동반자로서 항상 열정적으로 지원해 주는 한국해양구조협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지원이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는 2013년 4월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남구지역대 등 4개 지역대와 봉사대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바다 속 폐기물 수거사업, 학교 대상 해양안전교육 및 해수욕장 안전관리지원 등 다양한 해양안전 관련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