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크라우드펀딩] 캘린더 & 다이어리 프로젝트는?

기사입력:2018-10-26 19:29: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2018년이 두 달밖에 남지 않은 지금, 2019년을 준비하는 프로젝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2019 캘린더 & 다이어리 프로젝트, 일명 ‘2019 신년준비위원회’에서 화제가 되는 대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장을 마련했다.

center


1. 5년만에 돌아온 루나파크

공감가는 일상을 본인의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며 일상툰 1세대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루나파크가 돌아왔다. 다이어리 마니아로서의 노하우를 가득 담고 있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빼곡한 회사 스케줄과 일상 스케줄을 구분하여 적을 수 있도록 플래너A/B로 나누어 구성된 것이 특징.

center


2. 1년 열두 달 매일매일, 2019 애뽈 숲소녀 달력

아트북, 컬러링북, 엽서책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사랑 받아온 애뽈 작가가 2019 애뽈 숲소녀 달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딱딱한 사무실에 작은 휴식 같은 공간을 마련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상품일 것.

center


3. 환생동물학교 2019 캘린더

네이버 웹툰 <환생동물학교>의 작가 엘렌심이 연재를 마치고 완결 기념으로 준비한 2019 캘린더가 많은 웹툰 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동물봉사단체에 기부할 예정으로, 많은 애견인, 애묘인들에게도 박수를 받고 있다.
center


4. <人生의 균형> 2019년 요가 달력과 굿즈

SNS를 통해 많은 팔로워에게 사랑 받는 일러스트레이터 AM327 작가가 준비한 요가 달력과 굿즈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요가 수련을 통해 심신을 단련한 작가가 긍정적인 마음을 담아 그린 이번 프로젝트는 이너피스를 갈망하는 많은 이들이 주목할 만한 아이템이다.

center


5. <오 마이 데드라인> 마감 전용 달력 & 플래너

이번에는 프리랜서에게 가장 주목받는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정리 능력이 없어 달력에 스케줄 표기를 해도 들쑥날쑥 중구난방을 만들기 일쑤인 분들이라면,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center


6. 수리노을 달력 & 포토 다이어리

애묘인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 프로젝트 또한 진행 중이다. 유투브에서 고양이 채널을 운영하며 사랑받고 있는 수리노을 가족과 1년 내내 함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번 프로젝트를 꼭 확인해야 할 것.

이밖에도 많은 캘린더, 다이어리 프로젝트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어 연말까지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