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우리 동네 中企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2018-10-12 00:40:44
center
(사진=중기중앙회)
[로이슈 임한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목) 화순금호리조트에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구직의 답답함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문제를 청년들의 눈높이로 해소하기 위하여 “제1기 우리 동네 중기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광주광역시가 지난 8월 6일 광주권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추진되는 것이며 동시에 중소기업중앙회가 내년도에 전국 단위로 확대 추진하기 위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우리 동네 중기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사업은 광주권역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광주권역 거주 청년장병,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서포터즈들이 직접 방문하여 우리 동네 중소기업의 성장성, 안정성, 자아실현 등 중요 홍보내용을 동영상, 포스터, 신문기사 등의 형태로 제작하여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청년들의 눈높이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광주권역 청년 일자리 확산 기반조성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청년 서포터즈들이 직접 만든 좋은 정보를 담은 동영상, 포스터 등 우수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중소기업중앙회장상, 광주광역시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상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동시에 수상작품들은 2018. 11. 20~11. 22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주관으로 열리는 중소기업일자리 인식개선 박람회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에 참가하는 청년서포터즈는 총 200여명으로 광주권역에 거주하는 청년장병 70명, 대학생 70명, 특성화고 학생 70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주권역 소재 70여 개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들이 함께한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제1기 청년 공감 서포터즈 활동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아 광주권역 중소기업을 잘 모르는 지역 거주 청년들은 물론 다른 지역의 청년들에게도 양질의 직업 선택의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며, 동시에 중소기업들에게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