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김해시에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기증

기사입력:2018-10-05 17:26:32
center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사진 오른쪽 세번째)이 허성곤 김해시장에게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 기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BNK경남은행)
[로이슈 전용모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김해시 위상 제고와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김해시에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을 기증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5일 김해시청을 방문해 허성곤 시장에게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 기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1억5000만원을 들여 (재)김해서부문화센터 광장에 설치할 예정인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은 10월 발주에 들어가 내년 3월 완료될 예정이다.
특히 100년 전통의 미국 시계 제조업체인 '일렉트릭 타임 컴퍼니(ELECTRIC TIME COMPANY)'에 제작 의뢰할 만큼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외형은 높이 5.79m 규모로 4면 세스 토머스(Seth Tomas 4Dial)라는 고풍스런 모습의 대형 시계탑 형태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

황윤철 은행장은 "김해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재)김해서부문화센터가 (재)김해서부문화센터 시계탑 설치로 더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며 "특히 김해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김해시민들의 약속과 만남이 이뤄지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