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첫 정규앨범 'CROSSROAD' 13일 발매

기사입력:2018-09-13 08:54:07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수 정동하가 13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CROSSROAD'를 발매한다.

데뷔 후 첫 정규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앨범은 컴백 소식 이후 연일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의 컨텐츠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ROSSROAD'는 정동하가 데뷔 13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으로 음악을 하는 동안 수많은 길을 걸어오면서 수없이 펼쳐진 음악적 갈림길과 그 기로에서 첫 정규 앨범을 내는 그의 상황과 꼭 알맞아 초심을 기억하며 현재를 담아내는 의미로 'CROSSROAD'가 탄생했다.

모던락 부터 신스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은 11개의 트랙 중 절반 이상이 정동하의 자작곡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베이시스트이자 프로듀서인 호베(권혁호)가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호베는 밴드 레트로밤 활동과 더불어 프라이머리, 버벌진트, 노리플라이, 빌리어코스티, 슈가볼 등 여러 아티스트와 연주, 편곡 등으로 함께해 오면서 남다른 실력을 입증받고 있다.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는 '내가 저지른 사랑', '또 다시 사랑' 등 임창정을 비롯한 어반자카파, 비투비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멧돼지'와 '홍익인간'의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오랫동안 못 잊는 남자의 심경을 담아낸 정통발라드이다. 이어 서브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는 황치열의 '별, 그대'와 에일리의 '얼음꽃'등을 작곡한 작곡가 이래언과 앨범 프로듀서 호베의 곡으로 청춘의 시절 한번쯤 겪어봤을 서투르고 투박했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래이다.

또한 '되돌려 놔줘'와 '내가 잘못했어'와 함께 수록곡 'Prologue', 'Island', '뚜루뚜', '그 무엇 하나도', Come All The Way', '스치듯 그렇게 너를', '축하', '너는 알고 있니', '길' 등 정동하만의 음악 스타일과 감성을 온전히 담아낸 수록곡으로 채워졌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