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익 미라벨타워’ 이달 13일 홍보관 개관

기사입력:2018-08-08 10:49:56
center
동익 미라벨타워 투시도.(사진=동익동탄피에프브이)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동익동탄피에프브이는 오는 13일 ‘동익 미라벨타워’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동익 마라벨타워’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3만7259㎡에 지하 3층~지상 15층, 총 301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LG전자, 두산중공업, 다국적 기업 3M 등이 인접해 첨단산업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교통 여건은 2016년 개통한 SRT 동탄역을 통해 강남까지 14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GTX 개통도 2023년 예정돼 있다. 여기에 향후 동탄 트램이 개통되면 동탄테크노밸리의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 접근성도 탁월하다.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회의실과 휴게실, 운동시설 등 편의공간이 마련되며 입주사 직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옥상정원과 테라스 공간(일부 호실)이 제공된다. 또 물류 이동에 드는 입주자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설계인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지하 2층~지상 5층까지 화물차량 주차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고 5.5m 층고로 드라이브인 시스템 이용 효율을 높였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는데 가까운 위치에 롯데백화점이 문을 열 예정이며 인근에는 근린공원과 오산천, 치동천 등 더블 수변공원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이 마련된다.

세제 및 금융혜택도 주어진다. 입주대상업체에 한해 취득세가 50% 경감되고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있다. 2020년까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 시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가 없고 이후 2년간 50% 경감된다. 입주 부담을 최소화시켜주는 중도금 대출이 전액 무이자로 제공된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