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준법지원센터, 경북사격대회 준비 국민공모제 사회봉사

기사입력:2018-07-12 16:46:02
center
사회봉사 대상자들이 환경정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10~12일까지 포항시 북구 용흥동 포항실내사격장에 사회봉사자 13명을 지원해 실내외 청소, 배수로 정비, 화단정리 등 국민공모제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 집행은 오는 19일 열리는 경북 초·중·고, 대학생 등이 참가하는 제36회 경북 사격대회를 대비해 예산 및 인력부족으로 경기장 정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시사격연맹의‘사회봉사 국민공모제’신청을 받아 집행했다.

포항시 사격연맹 김영석 사무장은“매번 대회를 앞두고 포항준법지원센터에서 사회봉사자들을 지원을 해주어 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사회봉사 집행에 참석한 봉사자 50대 A씨는“경기장을 이용하는 선수, 학생 및 시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운 날씨에 힘은 들었지만 보람이 있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규명 소장은“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연중 운영되며 농촌 일손돕기, 재해복구, 복지시설을 비롯한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다양한 분야 사회봉사명령을 발굴해 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민 누구든지 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할 경우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00)로 연락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