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부산대 사회복지학과, 업무협약

기사입력:2018-07-10 13:37:48
center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센터장 서진남)는 10일 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실에서 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김진현 학과장)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비행예방 업무의 발전을 위해 전문 인력과 제반 업무 교류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부산대 사회복지학과 학생의 교육훈련 및 현장실습, 현장관련 법 교육, 유·무급 봉사활동 지원 △청소년 관련 학술정보 자료 및 관련 정보의 교류·연구 △청소년 비행예방 활동 지원 및 지도교육 공동 운영 사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진남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행예방의 질적인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진현 사회복지학과장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 7월에 개청한 부산솔로몬로파크는 부산 및 영남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의국회, 모의법정, 선거 및 헌법 등 재미있는 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연수, 학생 법 캠프, 주부로스쿨, 시니어로스쿨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법문화 공간으로 작년 한 해 약 22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