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사회서 구광모 대표이사 회장 선임

기사입력:2018-06-29 16:55:21
center
LG 구광모 대표이사 회장. (사진=LG)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 지주회사인 LG는 29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LG전자 구광모 ID사업부장의 신규 등기이사 선임안이 가결되었고,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LG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LG에 따르면 구광모 대표이사 회장은 선친인 고 구본무 회장의 별세로 공석이었던 주주대표로서의 LG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게 되었고,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되어 LG가 고객과 사회에 가치를 제공하며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에 나서게 됐다.

LG는 선대 회장 때부터 구축한 지주회사 지배구조를 이어가며, 계열회사는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 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또한 LG는 구광모 대표이사 회장을 선임함에 따라 현재 대표이사 겸 COO(최고운영책임자)인 하현회 부회장과 함께 복수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한편 구본준 LG 부회장은 금일 이후 LG그룹 경영일선에서 전면 물러나며, 연말 임원인사에서 퇴임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광모 대표는 지주회사 경영자로서 미래준비, 인재투자, 정도경영에 중점을 두고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LG는 전했다.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에 대해 전문경영인들과 함께 호흡하고 고민하며, CEO와 사업본부장 등 주요 경영진을 발굴∙육성, 지원하는 한편 정도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구 대표는 이날 이사회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LG가 쌓아온 고객가치 창조, 인간존중, 정도경영 이라는 자산을 계승.발전시키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LG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