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협력사 초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2018-06-14 20:05:02
center
(사진=하림)
[로이슈 임한희 기자]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는 하림(대표이사 이문용)이 협력사와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4일 하림 익산가공공장 회의실에서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30여명과 ㈜디지포스터 김현수 사장 등 협력사 20여곳이 참여해 상호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협력사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하도급 계약 관계 개선 도모를 통해 협력사와 더욱 긴밀한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하림은 지난 7일에도 농가 협력사 20여곳을 초청해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올해 하림 농가 평균 조수익 2억원 돌파를 위해 농장 신증축 지원, 평당 생산량 증대 프로그램 가동, 사육 변상비 탕감, 자녀 학자금 지원 등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또한 하림은 도산농가 '0' 정책으로 최근 10년 동안 도산하지 않는 농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농가와 동반 상생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지난 2017년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선포식을 갖고 공정거래 협약을 통해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농가 및 협력사와의 상생을 하림의 핵심가치로 삼아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