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무상지원 이벤트 펼쳐

기사입력:2018-06-15 00:00:00
center
[로이슈 박진수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해당 교육기관의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본 과정은빅데이터분석사 또는 데이터분석 준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R프로그래밍 등의 전문 기술을 교육한다. 또한 관련 학과 및 학원만큼 체계적인 단계별 커리큘럼이 도입돼 있어 수험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는 장학지원 혜택도 얻는다. 이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의 사고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코딩강사 취업을 위한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도유익하도록 다양한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아울러 장학지원 대상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100종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또한 이 교육기관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경영혁신활동 계획 수립, 프로세스 진단, 경영 데이터 분석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둔 6시그마(GB)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신설했다.

박진수 기자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