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용량 2배로 늘린 식음료 제품은 뭐?

기사입력:2018-06-14 10:57:53
center
왼쪽부터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얼티밋’ ‘푸룬’‘오트 파이브’,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제품의 특징을 극대화시켜 성분을 2배 넣거나 용량을 2배로 늘린 식음료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매하기 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거나 각종 정보를 수집한 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스마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2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업계에서도 스마트 소비자들의 실속형 소비 패턴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2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장 건강 유산균을 2배 넣은 ‘액티비아 얼티밋(Activia Ultimate)’

풀무원다논이 최근 선보인 ‘액티비아 얼티밋’은 전세계 20개국 특허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를 2배 넣어 요거트 본연의 기능을 강조한 2배 제품이다. 다논의 특허유산균 ‘ 액티레귤라리스’는 장 끝까지 살아가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더부룩한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데, 이번 제품에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푸룬과 오트 등을 사용해 기능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 테일러팜스 ‘테일러푸룬’의 신선한 푸룬을 사용해 맛과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액티비아 얼티밋 푸룬’과 오트를 비롯해 브라질너트, 아몬드, 통밀, 캐슈넛 등 다섯가지 곡물과 견과를 한 병에 담은 ‘액티비아 얼티밋 오트 파이브’ 등 2종으로 판매 중이다.

◆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기존 RTD 커피 제품에 비해 2배 가량 큰 용량으로 출시됐다.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2m가 넘는 크기에 묵직한 저음을 내는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기존 자사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였다.

◆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늘린 ‘느린마을 늘봄’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늘봄’은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가량 늘려 제품력을 높인 저온살균 막걸리다. . 막걸리의 단맛을 내기 위해 쓰이는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쌀의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맛과 갓 빚은 막걸리의 상큼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병 디자인은 핑크빛 꽃으로 꾸며, 산뜻함을 극대화 했다. 느린마을 막걸리는 숙성 정도에 따른 맛 차이를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로 나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신맛이 2배 강한 슈퍼 레몬맛을 숨겨둔 ‘아이셔 껌’

오리온의 ‘아이셔 껌’은 ‘아이셔 츄잉캔디’의 특징인 신맛을 2배 강하게 만든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는 껌이다. 사과, 청포도, 레몬 등 세가지 과일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에 모양은 같지만 신맛이 2배 더 강한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다. ‘아이셔 껌’은 바삭하게 깨지는 코팅 껌 안에 새콤한 파우더가 가득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1988년 처음 출시된 이후 맛에 재미를 더한 과자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