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사회적 가치 실현의 깃발 들다

기사입력:2018-06-12 22:56:34
center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부서 신설에 이어 임직원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부서 신설에 이어 임직원대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 실현과 정부혁신의 이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6월4일과 11일 진주본사와 일산청사로 나뉘어 실시됐다.

‘사회적 가치의 개념’ ‘국정과제 속 의미’ ‘공기관의 역할’ ‘정부 혁신의 방향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가치임을 임직원들에게 인식시키는 자리가 됐다.

공단은 지난 4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전담하는 부서인 ‘사회적가치경영팀’을 출범시켰다. 전담 부서는 사회적 가치와 관련한 임무를 총괄하면서 기관 특성에 맞는 과제도 발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강영종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부서를 만들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회적 가치 및 정부 혁신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