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SK와 사회적 가치 측정 위해 협력키로

객관적 지표 개발…공공부문 실행력 향상과 성과 확산 기대 기사입력:2018-05-16 22:22:46
center
협약식.(사진=K-water)
[로이슈 최영록 기자]
K-water는 16일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서울 본사에서 SK사회공헌위원회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서는 K-water와 민간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SK가 함께 사회적가치의 객관적 측정과 관련 지표 개발에 협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적가치 측정을 위한 자료 제공 ▲사회적가치 측정과 측정체계 개발을 위한 협력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와 결과물 공유 등이다.

사회적가치 측정은 K-water의 업무와 관련된 일자리 창출, 안전, 환경 등 분야에서 사회문제 해결 여부와 파급력 등을 판단해 그 결과를 화폐가치와 같이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객관적 지표로 환산하는 작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water는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으로 실행력을 높이고 민간부문까지 측정 지표가 확산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K-water가 창출하는 사회적가치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평가하여 실행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