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기사입력:2018-05-16 17:18:15
center
넥슨이 서비스하는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화계 책략 ‘업화’의 개선된 이펙트 소개 이미지. (사진=넥슨)
[로이슈 심준보 기자]
넥슨은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통합 임무 시스템 ‘영웅의 여정’을 도입하고, ‘복귀 유저 임무’ 난이도를 일부 하향 조정했다.

이 밖에도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 직관적으로 ‘보패’를 조합할 수 있도록 조합 효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보패’ 승계 시 소모 ‘위패’를 선택 가능하도록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격전지’의 방어 부대 배치, ‘천리행’의 돌파, ‘연의’의 인장 조건 확인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간소화하고, ‘섬멸전’ 기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기능을 추가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넥슨은 신규 콘텐츠 ‘유방전(상)’, ‘주작의 보패’도 선보였다. ‘유방전(상)’은 작은 시골의 건달로 시작해 훗날 한 왕조의 기틀을 세워낸 유방의 생애를 각색한 연의다. ‘주작의 보패’는 ‘화염 지형’ 등 신규 조합 효과를 보유하고, 지난 1월 선보인 ‘청룡의 보패’에 결여된 속성을 다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한편, 넥슨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정 게임 미션 ‘가화만사성’을 25일까지 진행하고, ‘부모님의 명예를 위하여!’, ‘스승님과 함께라면’ 등 다양한 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