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핀테크 이용자들이 가장 주목한 보험은?

기사입력:2018-05-04 08:35:14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핀테크 이용 고객들이 최근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보험은 무엇일까?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2018년 1월부터 4월까지 총 4개월 간 자사 회원들의 가장 큰 주목을 받은 다이렉트 보험 순위를 공개, 그 결과 ‘여행자보험’이 32.68%의 비중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여행자보험은 여행을 갔을 때 닥칠 수 있는 위험 등에 대비하는 보험으로, 최근 여행족 증가와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 다이렉트 보험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형자보험은 뱅크샐러드 분석 결과에서도 2위와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는 17.26%가 선택한 실손의료보험이, 3위는 13.53%인 자동차보험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4위는 저축보험(13.50%), 5위 암보험(11.81%), 6위 운전자보험(5.54%), 7위 사망보험(3.17%), 8위 어린이·태아보험(2.51%)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통계는 뱅크샐러드 보험 메인 페이지에서 상품군 카테고리를 선택한 전체 수치를 100% 비중으로 보았을 때 각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을 집계한 것으로, 회원들의 관심도를 대변한다.

뱅크샐러드는 현재 제휴된 보험 상품 정보를 테마에 따라 제공 중이며, 세부 보장 내역 확인과 함께 ‘내 보험료’ 확인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보험가입 전 필수 체크포인트 5가지, 30대에게 딱 맞는 다이렉트 암보험, 2018년부터 바뀐 보험제도 6가지 등 읽어보면 좋을 보험 관련 콘텐츠들을 서비스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자산관리 플랫폼을 통해 합리적으로 보험 상품을 비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보험사에서도 결제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개편하는 등 손쉬운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상품이 확대되면서 앞으로 인슈어테크 시장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뱅크샐러드에서는 단순히 가격 경쟁력 만으로 승부하는 것에서 나아가 보장 내역까지 꼼꼼하게 비교해주는 경쟁력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국내 최다 금융 상품을 확보하고 있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1위 기업으로 웹(Web)과 앱(App)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핀테크 육성 국가 정책과 맞물려 최고의 유망기업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