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준법지원센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2018-04-17 14:51:55
center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는 17일 오전 11시 준법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경찰서(통영·거제·고성) 형사지원팀장 및 담당 실무 경찰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 개최는 연 2회 정기 협의회 및 수시 간담회 개최에 대한 법무부와 경찰청 간의 합의사항에 따른 것이다.

최근 전자발찌 훼손 및 도주, 재범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감이 점차 증대되고 있어 준법지원센터와 경찰 간의 공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 내 전자발찌 대상자를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전자발찌 부착자의 신상정보 및 수사 관련 정보 공유 방안 △전자발찌 부착자의 관리 및 재범방지 방안 △전자장치 훼손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방안 △전자장치 훼손사건 발생 대비를 위한 모의훈련 실시 등에 대한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실무자 간 비상연락망을 정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영식 소장은 “전자감독 대상자 관리는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사안인 만큼, 앞으로도 경찰관서와의 정기 및 수시 협의회를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로 지역사회 내 전자감독 대상자의 철저한 관리와 재범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