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몰-애드픽,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동

기사입력:2018-03-21 09:25: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인 굽네몰이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과 연동해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시작한다.
굽네몰의 인플루언서 커머스는 애드픽의 다양한 광고 서비스 중 판매형 캠페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판매형 캠페인은 애드픽 인플루언서 회원이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에 애드픽을 통해 만든 굽네몰의 상품 판매 링크를 올린 후, 이 링크를 클릭한 소비자가 실제 상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회원에게 판매 수수료가 제공되는 형태이다.

굽네몰은 최근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만두, 볼케이노 치밥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판매해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제품에 만족감을 느낀 소비자들이 자신의 SNS에 자발적인 후기를 남겨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에 굽네몰이 연동한 애드픽 판매형 캠페인은 소비자의 상품 구매가 확정된 후에 광고비를 지불하기 때문에, 광고주의 초기 예산 부담이 없는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이다. 애드픽의 인플루언서 회원 역시 본인이 만든 상품의 링크를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타인이 구매하면 수수료를 얻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 박무순 대표는 “애드픽 판매형 캠페인에 연동된 외식 브랜드 A사의 경우, 다른 마케팅 채널 대비 애드픽에서 월등히 높은 효율의 판매를 기록할 만큼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굽네몰 연동이 다양한 유통 기업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판매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픽은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SNS에 광고주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올린 후 앱 다운로드, 동영상시청, 회원 가입, 상품 구매 등 그 성과에 비례한 수익을 지급하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2018년 3월 현재, 49만 명의 회원이 가입해 190억 여 원의 수익금을 지급받았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34.70 ▲50.52
코스닥 855.65 ▲22.62
코스피200 359.06 ▲6.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87,000 ▲903,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6,000
비트코인골드 49,110 ▲190
이더리움 4,502,000 ▲40,000
이더리움클래식 38,230 ▲350
리플 738 ▲6
이오스 1,105 ▲12
퀀텀 5,800 ▲9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34,000 ▲932,000
이더리움 4,512,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38,330 ▲410
메탈 2,270 ▲27
리스크 2,307 ▲6
리플 739 ▲7
에이다 667 ▲8
스팀 373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03,000 ▲920,000
비트코인캐시 708,000 ▲6,000
비트코인골드 48,440 ▲540
이더리움 4,497,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8,130 ▲330
리플 737 ▲6
퀀텀 5,710 0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