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 출판기념 북콘서트 개최

기사입력:2018-03-05 08:27:45
center
[로이슈 김주현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재벌개혁 600일 분투기를 담은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의 출간을 기념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 대강당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를 소개하고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회를 맡아 박용진 의원과 함께 재벌개혁에 대한 대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군인 박영선, 민병두, 우상호 의원이 참석해 재벌개혁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권영길 전 민주노동당 당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박 의원은 “지난해 8월을 목표로 책을 썼으나 국정감사에서 이건희 차명계좌 문제가 커지면서 출판이 미뤄졌다”면서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 아마도 유일하게 선거 출마자가 아닌 정치인이 하는 북콘서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는 삼성, 현대차, 미래에셋 등 재벌과 혈투를 벌여온 박 의원의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담은 책이다.

박 의원은 “재벌개혁은 경제민주화를 위해 꼭 필요하다”면서 “또 재벌개혁은 재벌을 옥죄거나 없애기 위한 것이 아닌 더 잘 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