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준법지원센터, 해풍시금치수확 사회봉사

기사입력:2018-02-12 22:33:04
center
사회봉사대상자들이 해풍시금치수확 봉사를 하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지난 5일부터 6일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눌태리 일손 부족 농가 2곳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해풍시금치 수확 사회봉사를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설을 앞두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로부터 지원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 대상자 연 50여명을 지원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는 전년도 농촌지원 활동에 투입된 사회봉사 대상자는 연인원 1044명에 이른다고 했다.

농촌 일손 돕기 사회봉사에 참석한 사회봉사자 A씨는“추운 날씨이지만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는 사회봉사 활동에 참가해 도움을 드리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명 소장은“영세·고령 농가, 장애인 농가, 다문화, 사고·범죄 등 각종 피해 농가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실질적인 수혜자에 대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올해 농촌지원 사회봉사를 계속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00)로 연락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