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전 계열사 팀장 2,000여 명 참석한 ‘2018 팀장 콘퍼런스’ 개최

‘New LOTTE Value Creator’ 주제로 그룹 주요 현안 및 방향성 공유 기사입력:2018-02-02 20:57:59
center
롯데는 2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롯데 각 계열사 팀장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팀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올해의 팀장 시상식에서 수상한 팀장들과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롯데백화점 김갑준 팀장, 롯데마트 정재봉 팀장, 롯데케미칼 신승환 팀장, 롯데첨단소재 신승식 팀장, 롯데제과 조경운 팀장,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대홍기획 박승규 팀장, 롯데건설 이정민 팀장, 롯데물산 최영 팀장, 롯데렌탈 구범석 팀장, 롯데카드 김병준 팀장
[로이슈 임한희 기자]
롯데는 2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8 롯데 팀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된 팀장 콘퍼런스는 한해 동안 고생한 팀장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새해 주요 경영 현황과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콘퍼런스에는 롯데 각 계열사 팀장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지주 임원들이 팀장들을 격려하고 리더십에 필요한 강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롯데는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포한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에 맞추어, 올해의 팀장 콘퍼런스 주제를 “New LOTTE Value Creator’로 선정했다. 2,000여 명의 팀장들은 이날 주제와 관련된 강의와 토론을 통해 롯데의 지속 성장을 위한 가치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난달 31일 진행된 ‘2018 상반기 LOTTE Value Creation Meeting’의 주요 내용을 공유했다.

롯데지주 HR혁신실 윤종민 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가장 먼저 올해의 팀장 시상식이 진행됐다. 친환경 전기차 렌터카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홈쇼핑 방송을 이용해 전기차 시장 확대에 기여한 롯데렌탈 상품디자인팀 구범석 팀장, 업계 최초로 핸드페이(Handpay) 서비스와 웨어러블 카드를 선보인 롯데카드 페이먼트사업팀 김병준 팀장, 롯데월드타워 오픈 행사 및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 롯데물산 마케팅팀 최영 팀장 등 총 10명의 팀장이 올해의 팀장으로 선정됐다.

이어진 시간에는 롯데지주 재무혁신실 이봉철 사장과 가치경영실 임병연 부사장이 각각 재무 중점 관리사항과 그룹의 경영현황 및 질적성장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롯데 컴플라이언스위원회 민형기 위원장이 롯데의 투명 경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는 당부말을 통해 “롯데의 지난 50년을 넘어 미래 100년의 주인공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팀장 여러분이다”라며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대한 선도적 우위확보를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