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준법지원센터, 이ㆍ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

기사입력:2018-01-03 17:16:43
center
이ㆍ미용기술을 가진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발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전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전주준법지원센터(소장 최우철)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국민에게 실시하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이ㆍ미용 기능 보유 사회봉사 대상자 A씨를 투입해 매주 수, 목요일마다 소외계층 지역을 순회하며 이ㆍ미용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미용사로 일하고 있는 A씨는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 사회봉사를 희망해 이뤄졌다.

A씨는 “나의 과오로 시작한 사회봉사활동이지만 머리카락을 자르고 흐뭇해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자인 원광진양효도의집 관계자는 “미용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인데 당장 필요로 하는 지원을 해주어 감사하다”며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는‘사회봉사 국민공모제’제도를 널리 홍보해야 할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주준법지원센터는 2017년 한 해에도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마을하천 환경정비, 농촌봉사, 다문화가정 지원 등 요구에 맞는 사회봉사 활동을 진행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를 적극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반 국민들에게 직접 지원 분야를 신청 받아 집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제도로 전국 준법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관할 보호관찰소로 신청하면 적절성 심사를 거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