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부터 흑돼지까지, 제주 명물 다 모인 제주맛집 '탐라간장게장‘

기사입력:2017-10-11 16:28:27
[로이슈 이가인 기자]
바야흐로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나들이 길에 오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볼거리를 알차게 즐기는 동시에 입맛 당기는 식도락 여행까지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도에서만 그 진가를 맛볼 수 있는 명물을 꼽자면 열 손가락이 부족할 정도이니 짧은 일정으로 잠시 머무르는 여행객들은 아쉬울 수밖에 없겠다. 그러나 다행히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줄 제주도 맛집이 있으니,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위치한 제주 맛집 ‘탐라간장게장’이 그 주인공이다.

center


표선해수욕장, 해비치리조트와 인접한 서귀포맛집 ‘탐라간장게장’은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표선 맛집으로, 이름처럼 ‘간장게장’을 비롯해 다양한 산해진미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푸짐하고 실속 있는 식사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이곳의 대표메뉴는 먼저 제주산 황게(모살게)로 만든 간장게장. 일반 꽃게보다 살이 실하고 껍질이 부드러워 먹기 편한 것이 장점이며 비린내 없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뽐내는 이곳의 간장게장은 밥도둑이 따로 없다.

제주산 흑돼지 오겹살 또한 이곳의 인기메뉴다. 두툼한 육질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흑돼지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명물 중의 명물로서 든든한 보양식으로도 추천할만하다. 특히 제주간장게장맛집인 이 곳은 흑돼지 오겹살과 신선한 전복, 소라를 동시에 즐기는 특별 메뉴인 ‘탐라삼합구이’는 이곳의 단골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메뉴. 그 밖에도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전복소라뚝배기, 귀한 옥돔구이, 제주산 은갈치를 담백하게 구워낸 갈치구이 등 놓칠 수 없는 제주 명물들이 한 자리에 모였으니 선택의 폭이 넓다.

쾌적하고 깔끔한 실내는 가족외식은 물론 단체식사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다. 좋은 재료만을 엄선하여 정갈하게 요리하니 푸짐한 식사부터 기분 좋은 술자리까지 아쉽지 않게 즐길 수 있겠다. 서귀포간장게장 맛집, 표선 맛집인 이곳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탐라간장게장’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