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 한국품질만족지수 12년 연속 선풍기 부문 1위 기업 선정

기사입력:2017-09-14 15:38: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일산업이 1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시상식’에서 선풍기 부문 1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품질 측정모델이 사용된다.

신일산업은 이번 조사에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정성, 접근성,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9가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풍기 부문 1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을 주목해 국내 최초 음성인식 선풍기 ‘알파팬’을 출시한 결과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스마트 홈을 완성하는데 일조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신일산업 송권영 부회장은 “소비자와 전문가의 만족도가 반영된 공신력 있는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