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HLC, 새치케어 샴푸 “모나케어 블랙” 사전 체험단 모집 外

기사입력:2022-05-23 11:13: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HLC, 새치케어 샴푸 “모나케어 블랙” 사전 체험단 모집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주)HLC에서는 새치케어 탈모케어 두피케어 고기능성 샴푸 “모나케어 블랙”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천연물 연구개발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와 HLC가 독자개발한 특허성분(Phytophenol black Complex)이 모발의 케라틴에 부착, 산소(O2)와 반응하여 흑갈색으로 갈변되는 원리로, 단 2주 사용만으로 자연스러운 새치커버뿐만 아니라, 탈모 증상완화 기능을 제공하는 고기능성 헤어제품이다.

6월 런칭을 앞두고 있는 “모나케어 블랙”은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안전성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EU SCCS에서 금지성분인 1,2,4-THB(트리하이드록시벤젠)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며, 합성색소, 식약처가 고시한 염모제(염기성등색31호, 염기성청색99호, 염기성황색87호, 염기성갈색16호, 염기성적색51호, 황산톨루엔-2,5-디아민, 레조시놀, m-아미노페놀, p-아미노페놀, m-페닐렌디아민) 일체 無첨가로 프리미엄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사전 체험단은 금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모나케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되며, 100명을 선발한다.

(주)HLC 관계자는 “모나케어 블랙은 안전하고 건강한 새치커버 샴푸로, 소비자들에게 탈모케어, 두피케어, 일시적 새치커버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샘, 최대 50% 할인 ‘헤어&바디 대전’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모발 관리부터 바디 케어까지 원하는 스타일링과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 가능한 ‘헤어&바디 대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더샘은 손상, 끊어짐, 푸석거림, 처짐 등 헤어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해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실크 헤어 리페어’ 라인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집중 관리해주는 ‘실크 헤어 리페어’ 라인의 볼륨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 코팅 팩, 모이스트 미스트 등은 50% 할인한다.

불규칙한 헤어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실크 헤어 스타일 원미닛 섀도우’와 모발 손상은 줄이고 선명한 컬러를 선사하는 ‘실크 헤어 컬러 크림·새치커버’는 50% 할인하며,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해줄 ‘실크 헤어 스타일 스프레이·워터 스프레이∙픽스 젤’은 10-50% 할인을 적용했다.

또한 기분 좋은 향으로 촉촉하고 향기로운 바디 케어가 가능한 ‘바디 앤 소울’ 라인의 바디 워시, 바디 로션, 스크럽, 미스트 등과 비건 인증 여성 청결제 ‘바디 앤 소울 이너 클렌저’, 빠르고 간편한 제모를 도와주는 ‘바디 앤 소울 퍼펙트 제모 크림’ 등도 5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풍성한 퍼퓸 케어로 오랜 시간 기분 좋은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어반 브리즈 바디 로션·워시’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터치 온 바디 바디 워시∙로션’, 거칠어진 바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퓨어 밀크 바디 로션∙ 바디 크림 SPF15 PA+’은 20-50% 할인을 적용했다.

더샘 브랜드 담당자는 “초여름 날씨와 함께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얼굴 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 케어 라인부터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줄 바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헤어&바디 대전’ 프로모션은 전국 더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통합 쇼핑몰인 ‘힐리브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플리마켓 ‘리버마켓’ 드디어 온라인 상륙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문호리 리버마켓’의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 기념행사를 성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KPR은 ‘리버마켓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공예주간을 맞아 곤지암 도자공원을 찾은 가족단위 야외 나들이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기념행사에서는 리버마켓을 상징하는 병아리 모형이 설치된 포토존, 온라인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벤트 참가자에게 제공된 경품은 리버마켓을 함께 만들어가는 판매자를 뜻하는 ‘위버(We-River)’들이 직접 만든 제품들로만 구성돼 그 의미를 더했다.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은 ‘강을 닮은 사람들, 삶을 담은 작품들, 드디어 온라인에서도 만나는 리버마켓’이라는 컨셉으로 리버마켓 판매자들의 유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온라인 플랫폼에는 생활공예부터 식품·의류·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하는데, 리버마켓의 원칙과 가치를 그대로 적용해 직접 만들지 않은 제품, 재고 물품, 대량 생산된 기성품과 디자인을 도용한 제품 등은 입점할 수 없다. 또한 ▲리버마켓을 함께 만들어 가는 ‘위버(We-River)’들의 스토리 ▲전국 리버마켓 소개와 일정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은 ‘리버레터’ 등 다양한 글과 사진, 영상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리버마켓 현장 체험 예약도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도록 했으며, 향후 제품 정기 배송 기능을 추가해 오프라인 리버마켓의 재미에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위버(We-River)’로 참여한 그래몽땅 임지영 대표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공예 장인과 공방, 소비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공예주간에 ‘위버(We-River)’와 ‘소비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의 오픈을 기념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작가와 농부, 소상공인의 수익 증대는 물론 리버마켓의 건강하고 좋은 물건이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 ‘위버(We-River)’들의 지속 가능한 생산을 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버마켓(감독 안완배)은 2014년 경기 양평군 문호리 강변에서 소수의 주민들이 모여 시작해, 전국에서 수백 명의 판매자가 참여할 만큼 큰 규모로 성장한 플리마켓이다. 일 평균 3~4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플리마켓 중 하나지만, 여전히 ‘조금 느리지만 정성스럽게 직접’이라는 모토 아래 판매자들이 손수 제작한 상품들만 판매하고 있다. KPR과 리버마켓은 지난 9월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과 브랜드 강화, 리버마켓 작가·농부·소상공인들의 수익 증대 등을 목표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1,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702,000 ▲2,000
비트코인골드 49,180 ▲10
이더리움 4,48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530 ▼30
리플 752 ▲3
이오스 1,159 ▲4
퀀텀 5,91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29,000 ▼161,000
이더리움 4,4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600 ▼10
메탈 2,445 ▲7
리스크 2,582 ▼47
리플 753 ▲3
에이다 728 ▲11
스팀 3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66,000 ▼202,000
비트코인캐시 701,000 ▲1,000
비트코인골드 48,650 ▲50
이더리움 4,48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580 ▲20
리플 752 ▲3
퀀텀 5,910 ▼5
이오타 338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