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버킷 텀블러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기사입력:2022-05-16 08:43: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버킷 텀블러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버킷 텀블러가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iF Design Award 2022)에서 제품 부문을 수상했다.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모던한 색상, 사용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화이트, 그레이 두 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어느 주방에서나 잘 어울리며 인테리어를 완성해 준다. 사용자의 편의, 공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주방뿐 아니라 집안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비설치 방식 설계, 부드러움이 돋보이는 큐브형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공간,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며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발생하는 사용자의 어려움을 해소하려는 고민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음식물 쓰레기가 초래하는 악취, 벌레, 부패 등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러한 점에서 기능, 형태, 차별성 등의 iF 심사 항목을 특히 인정받았다.

기능적 측면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냉각 반도체 ‘펠티어 소자’를 적용해 냉기가 본체 내부에 골고루 퍼지고 오래도록 유지된다. 덕분에 내통 전체가 일반 냉장고 평균 온도인 5℃보다 낮게 유지돼 부패로 인한 세균 증식을 예방한다. 내통∙외통의 이중 뚜껑 구조를 통한 4중 완벽 밀폐를 구현해 냄새, 벌레 등을 차단하고, 원터치 반자동 오픈 방식으로 바쁜 주방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다.

락앤락 버킷 텀블러는 베트남, 동남아시아의 자연적 요소와 국가적 특성을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다. 사용자 환경에 중점을 두고 동남아시아 지역의 기후, 생활 패턴, 문화를 디자인 전반에 반영한 것이다.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병의 외관과 일체화된 스테인리스 소재의 손잡이가 시원한 메탈의 느낌을 선사하는 동시에 이동 시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의 대중적인 이동 수단인 오토바이 핸들에 간편하게 걸 수 있도록 가운데가 휘어지는 고리 모양으로 설계했다. 원형, 직선이 어우러져 슬림한 바디는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며 한눈에 들어오는 화이트, 딥핑크, 네이비 컬러로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이런 점에서 버킷 텀블러는 심사 항목 중 형태, 기능면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면밀한 사용자 환경 분석, 실사용자의 편의에 초점을 둔 섬세한 디자인도 돋보인다는 평가다. 선호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빨대 일체형인 빨대캡, 뚜껑을 젖혀 여닫을 수 있는 형태의 플립캡 등 두 가지 종류로 선보였고, 더블캡 구조의 필터 덕분에 얼음 덩어리가 쏟아지는 불편함이 없고 찻잎 등을 걸러주는 기능도 있다. 일회용 컵을 대체해 사용하면서도 이동, 세척 등 편안함도 놓치지 않게끔 설계해 지속가능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네파, 냉감 효과 극대화한 ‘아이스콜드 시리즈’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소재 별로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냉감 기능성 라인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매년 사랑을 받는 네파의 대표적인 냉감 기능성 라인이다. 올해는 일상 회복으로 더운 여름에도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을 고려해 아웃도어 활동시 입기 좋은 반집업 티셔츠, 자외선 차단 효과로 각광받는 긴팔 라운드 티셔츠, 일상용으로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제안하며, 냉감 기능이 적용된 팬츠 라인업도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기능별로 냉감 소재를 다양하게 적용했다. ▲착용 즉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냉감 소재인 ‘네파 아이스(NEPA ICE)’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발산하여 쾌적함을 주는 흡습속건 소재인 ‘네파 드라이(NEPA DRY)’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상변화물질인 PCM(Phase Change Material)을 함유한 프린트 처리로 쿨링 효과와 쾌적함을 극대화한 ‘네파 듀얼(NEPA DUAL)’ 등 최적의 기능성 소재를 시리즈별로 선보인다.

메인 제품인 ‘마운틴 프린트 반팔 집업 티셔츠’는 등 부위에 통기성이 좋은 메쉬 원단을 적용해 한여름 야외 액티비티에서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흡습속건성이 우수한 소프트 멜란지 소재를 적용해 부드럽고 시원한 촉감을 주는 것이 특징. 톤온톤 까무 프린트가 은은하게 적용돼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컬러는 남성은 블루그레이, 크림, 소프트카키, 블랙 네 가지로, 여성용은 스페이스네이비, 크림, 라이트라벤더 세 가지로 구성됐다.

‘마운틴 도트 긴팔 집업 티셔츠’는 더운 여름에도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네파 듀얼 프린트를 소매 안쪽에 적용해 쾌적하게 착장 가능한 기능성 티셔츠 제품이다.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여름성 긴팔 제품으로 나와 한여름에도 착용 가능하며 흡습속건이 우수한 멜란지 소재 위에 도트 승화 그래픽으로 쾌적하고 멋스러운 착장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은 민트 멜란지, 라이트 멜란지 그레이, 멜란지 네이비 3종으로, 여성용은 소프트핑크, 미스트, 블랙 멜란지 3종으로 구성됐다.

네파 관계자는 “일상 회복으로 지난 해에 비해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날씨도 예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돼 올 여름에는 냉감 기능성 제품들이 특히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네파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소재별로 쿨링 기능을 다양하게 선사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토케(STOKKE),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 출시 50주년 기념 캠페인 실시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토케는 1972년부터 전 세계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해 온 트립트랩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립트랩의 50년 역사를 모아보는 인포그래픽 영상 감상평 댓글 이벤트와 트립트랩과 함께한 추억여행 사연 공모 이벤트를 스토케 공식 SNS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트립트랩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피터 옵스빅(Peter Opsvik)’이 식탁의자에 앉은 아들이 발이 바닥에 닿지 않아 불편해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유아용 가구에 인체공학의 개념을 도입한 선구적인 제품으로 인정받는 트립트랩은 곡선형 등받이와 시트, 발판 구조는 핵심 성장점인 등과 허벅지, 다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어 바른 성장을 돕는다.

출시 50주년을 맞은 트립트랩이 꾸준히 인기 있는 이유는 디자인과 안전성, 활용성 측면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엄마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트립트랩은 성장에 따라 의자 시트와 발판을 1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신생아부터 성인(136kg)까지 평생 사용할 수 있다.

스토케코리아(STOKKE KOREA) 관계자는 "트립트랩은 품질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스토케의 철학이 반영된 제품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1300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는 곧 출시 이래 2분당 1개씩 판매된 셈”이라며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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