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봄철 등산 준비는 신발부터…아웃도어 ‘등산화’ 전쟁 예고 外

기사입력:2022-02-15 13:39: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봄철 등산 준비는 신발부터…아웃도어 ‘등산화’ 전쟁 예고
지난해 상반기 아웃도어 시장의 주인공은 등산화였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2030세대의 아웃도어 시장 유입이 증가하고 신규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등산화 판매량이 급증했다. 코로나19 초창기, 운동화 차림으로 산에 오르던 젊은 세대가 안전 산행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며 등산화의 필요성을 절감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봄철 등산 시즌을 앞두고 이들 공략을 위한 등산화 출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해 네파는 ‘칸네토 고어텍스’ 를 비롯한 등산화 인기에 힘입어 신발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파는 고객 호응에 답하고자 스테디셀러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고어텍스 미드컷 등산화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신발 라인업을 강화한다.

‘디아노 고어텍스 II’는 신발에서 발등을 보호하는 베라(Vera) 부분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보다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등산화다. 돌산 등반에도 무리가 없는 비브람 아웃솔을 적용해 최상의 지지력을 제공한다. ‘칸네토 고어텍스 II 엣지’는 네파 ‘칸네토 고어텍스 II’의 22SS 엣지 버전 등산화다. 발 볼 넓이에 상관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와이드 핏을 적용하고 통기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스플릿 가죽을 사용해 최상의 피팅감을 제공한다. 또한 활동 시 신발끈 풀림 현상을 최소화해주는 트위스트 슈레이스가 적용됐다.

네파 관계자는 “등산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봄이 오기 전부터 다양한 등산화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우수한 착용감과 지지력을 제공해 안전한 산행을 돕고자 했다”고 밝혔다.
K2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등산화 ‘아틀라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K2의 등산화 기술이 집약된 미드컷 등산화로 산행 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시켜주는데 집중했다. 특히, 신발 측면에 위치한 X자 모양의 패턴은 발을 흔들림 없이 꽉 잡아주는 트랙션 기능을 갖춰 울퉁불퉁한 산길에서도 뒤틀림 없이 안전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밀레는 아웃도어 기업 최초로 보아테크놀로지의 신형 다이얼이자 초경량 다이얼인 ‘Li2’를 적용한 ‘부탄 DR BOA 2’를 선보였다. ‘Li2’ 다이얼은 크기가 작고 가볍지만, 빠르고 정교한 피팅으로 맞춤형 피팅 조절 기능을 제안하며 충격과 마모 등 최상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원자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자원 폐기물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아이더는 기아의 신차 ‘디 올 뉴 기아 니로’와 협업한 한정판 하이킹화인 ‘퀀텀 니로 에디션’을 선보이며 이색 협업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협업은 장시간 보행에 강한 아이더 퀀텀 시리즈의 에너지 효율성과 친환경 전용 '디 올 뉴 기아 니로'의 뛰어난 연비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강한 탄성력을 제공하는 카본 웨이브 기술과 쿠셔닝이 강화된 하이퍼붐 미드솔을 적용해 장시간 보행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오늘의집, 국내 최대 온라인 리빙 페어 ‘오늘의집 페스티벌’ 진행… 최대 93% 할인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오는 3월 13일까지 ‘오늘의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한 달 간 진행되는 행사에서 총 5만여개의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늘의집 페스티벌’은 오늘의집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리빙 페어다. 고객들의 트렌드와 니즈를 파악하여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다양한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해 왔다.

올 상반기 오늘의집 페스티벌은 ▲3일 반짝 세일 ▲브랜드 단독 세일로 구성됐다. 먼저 ‘3일 반짝 세일’에서는 다가오는 봄 이사 시즌을 맞이해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3일 단위의 릴레이 형태로 각종 인기 아이템들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아이템들을 공간과 카테고리별로 구분하여 쇼핑 취향에 따른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브랜드 단독 세일’은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오늘의집 단독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브랜드플러스 이벤트다. 단독 세일을 진행하는 메인 브랜드가 매일매일 변화하며,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리바트, 한샘, 일룸, 데스커, 발뮤다, 오덴세,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28곳이 함께 한다. 브랜드플러스 외에도 추천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가구, 가전, 조명, 소품, 주방용품, 시공서비스 등 각 카테고리 별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고객 혜택 이벤트도 선보인다. 지난 오늘의집 페스티벌 당시 높은 호응을 얻었던 ‘행운의 래플 이벤트’와 ‘1억원 플렉스 이벤트’를 더 큰 혜택으로 준비했다. ‘행운의 래플 이벤트’는 총 3회차에 걸쳐 당첨자 1명에게 제네바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LG스탠바이미, 갤럭시탭 S8 등 인테리어 인기 아이템을 1/100 수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억원 플렉스 이벤트’는 총 10명의 고객에게 최대 1천만원 상당의 오늘의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제시 금액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오늘의집 장바구니에 넣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장바구니에 넣은 금액만큼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백 이벤트’에서는 30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금액대별 상세 포인트백 비율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첫 구매 최대 5% 할인, 간편사 결제 할인 혜택, 일부 제품에 한해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늘의집 정운영 커머스 본부장은 “고객들에게 오늘의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주고자 다양한 상품들과 풍성한 혜택으로 가득 채워 이번 오늘의집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오늘의집은 고객 대상 최고의 구매 경험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유한백수오’와 함께 고공 행진​

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이 최근 ‘유한백수오’ 캠페인을 비롯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내츄럴엔도텍(대표 김희도)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여성 갱년기 건강 시장에서 다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10년 국내 최초로 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FDA 기능성물질(NDI) 인증, 캐나다 식약청 천연•기능성물질(NPN) 라이선스 획득, 유럽식품안전청 노블푸드 통과 등 전 세계 7개국으로부터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미국의 대표 드럭스토어 체인인 월그린(Walgreens)과 유럽의 대형 드럭스토어 DM 등을 통해 판매되며 전 세계적 많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유한양행과 유한건강생활의 ‘유한백수오’ 라인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코스트코, 약국 등에도 입점하여 지속적으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추세다. 업계에서도 주목하는 분위기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독점판매원인 유한건강생활은 갱년기 시장에서 백수오의 수요와 가능성을 확인한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여러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완판고를 연일 달성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여러 임상실험과 연구논문을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왔다.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은 하되 에스트로겐 수치는 높이지 않으면서,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아 여성 질환으로부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에스트로겐이 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해 활성화되면, 유방암, 자궁질환 등 여성 질병의 발생과 진행 과정에 치명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근에는 논문을 SCIE급 국제학술지인 MDPI 헬스케어를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국내 유일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라고 언급됐다. 또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갱년기 판단 지표인 쿠퍼만 지수 항목 중 ▲안면홍조 ▲질건조 및 분비물 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10가지 개별 증상에 대해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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