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센트온,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향기마케팅 진행 外

기사입력:2021-12-02 10:06: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센트온,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향기마케팅 진행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9곳을 모티브 한 시그니처(CI) 향을 제작해 생태관광거점 방문객 대상으로 공동 향기마케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향기마케팅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계획에 맞춰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을 널리 알리고,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금번 향기마케팅 프로젝트는 경기도내 생태관광거점 9곳의 생태 자원과 특징을 살린 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향과 더불어 전국 각 지역의 향기 개발을 연구하고 있는 센트온에서 개발되었다.

생태관광거점 프로젝트로 개발된 향기는 화성 우음도-저녁 노을에 붉게 물든 우음도향, 평택 바람새 마을-푸르른 들판 위를 노니는 바람새향, 고양 장항습지-무더운 여름 싱그러움을 가득 안은 장항습지향, 파주 질오목 마을-재두루미가 다시 찾아오는 초록빛 습지 오금리향, 포천 한탄강 생태문화체험센터-깊은 협곡 사이 흐르는 물결 한탄강향이다.

또한 가평 아침 고요 푸른 마을-아침의 고요한 숨결이 느껴지는 전나무숲향, 이천 산수유마을-나무의 속삭임이 들려오는 산수유마을향, 연천 삼곶리 마을-오랜 흔적이 엿보이는 돌무지 삼곶리향, 가평 연인산 마을-청량한 나무 숲을 한껏 담은 연인산향으로 구성됐다.
생태관광거점 9곳의 시그니처 향기를 담은 디퓨저도 함께 개발하여 지난 11월 한달간 임시전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이와 함께 기본 향 교육과 9가지 시그니처 향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도 함께 운영하여 많은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경기생태관광거점 시그니처(CI) 향 개발은, 각 관광지의 특징을 담은 향기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오랫동안 좋은 추억으로 간직되는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 경기도와 함께 향기를 통해 경기도의 좋은 관광지를 널리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무스너클, 21FW 골드 컬렉션 발표

무스너클 캐나다(Moose Knuckles Canada)가 21FW 시즌을 맞아 ‘골드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골드 컬렉션’은 슬림한 핏과 맞춤형 디자인으로 극한의 추위에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24K 골드 도금 로고와 골드 톤 하드웨어, 모노그램 자카드 라이닝 등의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남녀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뉴욕의 유명 스타일리스트 블러디 오시리스(Bloody Osiris)와 뷰티 전문가 엘라 밴드(Ella Bands)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영상은 아티스트 블래디(Bladi)가 추운 저녁, 뉴욕 할렘을 배경으로 한 한편의 영화 같은 겨울 로맨스를 담아냈다.

이번 골드 컬렉션은 무스너클의 아웃웨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보온성과 럭셔리한 무드의 골드 디테일이 더해져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은 남성용 바티스 재킷, 베데크 봄버, 플리스인 굿우드 집업과 여성용 윌스턴 파카, 쉐오두 자켓, 워터쉐드 파카, 퍼 프리인 꼼뜨와 푸퍼로 구성되어있다. 해당 제품은 무스너클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스트라,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더마 스칼프 프로’ 샴푸 2종 출시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가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AESTURA DERMA SCALP PRO)’를 공식 런칭과 함께 샴푸 2종을 출시했다.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는 환경적 요인과 잘못된 세정습관으로 민감해진 지성, 건성 두피를 위해 두피 타입별 맞춤형 세정 기술을 적용, 말끔한 세정력은 물론 두피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구현했다.

먼저, 지성 두피용인 ‘더마 스칼프 프로 세보 샴푸’는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기름지고 찝찝한 두피 고민에 집중했다. 지성 맞춤형 세범셀렉티브 클렌징TM 기술로 불필요한 유분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들거리는 두피 고민을 해결하고 두피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

특히,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가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향균 성분으로 잘 알려진 클림바졸로 각질을 관리해 지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지성/민감 두피 4대 고민인 ‘과도한 유분, 두피 불편감, 각질,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의 효능을 확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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