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개설 外

기사입력:2021-11-29 13:04: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개설…기념 이벤트 진행

굽네(대표 정태용)는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를 개설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The 굽스터’는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이는 굽네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을 표방한다. 오븐구이 ‘굽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단어 ‘굽다’와 자신만의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을 뜻하는 Z세대 용어인 ‘힙스터’의 합성어다. 서두에 ‘the’를 삽입해 매거진 형식을 강조했다. 기존 제품과 브랜드 중심이었던 업계의 브랜드 인스타그램의 틀을 깨고 △굽네화보 △월간굽네 △굽네게임 △굽네뉴스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도록 했다.

굽네화보는 신선함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한 색다른 굽네 화보 이미지들을 뜻한다. 월간굽네는 다양한 기업과 가상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선보이는 이색적인 콘텐츠다. 굽네게임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콘텐츠로 인스타그램 안에서 팔로워들이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굽네뉴스는 MZ세대의 최신 소식과 함께 브랜드 소식도 전함으로써 MZ세대의 공감을 이끌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The 굽스터’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기념으로 방탈출 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굽네 피자의 특징에서 단서를 찾아 교실, 뉴욕의 피자 가게 등을 방문하며 진행되는 방탈출 게임으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팟, 갤럭시 워치, 닌텐도 스위치 등 4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The 굽스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익숙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쌍방향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The굽스터’가 MZ세대 대표 온라인 놀이터가 되기 위해 앞으로 참신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카브루, 업계 최초 맥주 예능 ‘어드벤처 비어’ 2화 공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세상에 없는 맥주를 만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 ‘어드벤처 비어(Adventure Beer)’의 두 번째 에피소드인 ‘비어 이스케이프(Beer Escape)’를 공식 유튜브를 통해 26일 공개했다.

카브루는 ‘Korea Adventurous Brewery’라는 이름처럼 모험 정신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왔다. 대중성이 높은 캔맥주를 출시하게 된 이후로도 전통 재료를 넣은 배럴 에이징 맥주, 지역 특산물로 만들어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맥주 등 한정 제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으며 올해는 맥주를 통한 모험을 해나가겠다는 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 결과물인 ‘어드벤처 비어’는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맥주 예능이자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맥주를 만나기 위한 도전기를 담은 캠페인이다. 8월 선보인 첫 편은 연구개발부서 브루어(양조사)들을 비롯해 카브루의 박정진 대표가 직접 참여해 상상도 못한 재료와 방법으로 맥주를 만드는 15시간의 고군분투 현장을 그렸으며, 큰 인기를 얻으며 약 2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2화는 생존 캠핑을 콘셉트로 한 ‘비어 이스케이프’편으로, 카브루 박정진 대표와 R&D파트 소속 브루어들이 미지의 주최자가 전달하는 급작스러운 미션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홈브루잉 장비로 캠핑에 어울리는 ‘삼겹살 맥주’를 만들어 내는 여정을 그렸다. 특히 이번 모험에는 전문 와일드 캠퍼인 김우형 셰프가 참여해 카브루 멤버들의 생존 능력을 강화해주는 특급 게스트로 활약했다.

카브루는 내년에도 ‘어드벤처 비어’ 프로젝트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단순히 신기한 맥주를 만드는 바이럴 영상이 아닌 전체 과정과 결과물까지 이어지는 장기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위드 코로나’ 도입이 안정화 되면 임직원의 참여는 물론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플래시커피,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하며 국내 공식 상륙

테크 기반 커피 브랜드 플래시커피(Flash Coffee)가 29일 신사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플래시커피는 2020년 1월 인도네시아에 첫 매장을 오픈한 후 현재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대만 및 홍콩 전역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체인 커피 전문점으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고품질의 메뉴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플래시커피는 ‘테크 기반 브랜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고객 전용 어플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문 후 대기없이 매장에서 바로 픽업 할 수 있는 편리한 픽업 기능을 포함하여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챌린지 컨텐츠 등 혁신적인 모바일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는 최신 기술에 익숙한 APAC 지역의 20-30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오픈한 플래시커피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은 총 2층 약 65평 규모로 플래시커피를 상징하는 노란색, 분홍색 컬러를 적용해 트렌디하고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매장 1층에서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와 플래시커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플래시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기존 한국시장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생소하고 신선한 메뉴인 아보 크림 라떼, 누텔라 라떼, 리치 에스프레소 토닉 등이 있으며 한국 시장을 위해서 핑크 크런치 라떼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51,000 ▼163,000
비트코인캐시 713,000 ▼4,500
비트코인골드 49,600 ▲150
이더리움 4,49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870 ▼60
리플 757 ▼2
이오스 1,175 ▼2
퀀텀 5,93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74,000 ▼96,000
이더리움 4,49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8,910 0
메탈 2,471 ▼5
리스크 2,539 ▼12
리플 758 ▼1
에이다 708 ▲3
스팀 408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16,000 ▼98,000
비트코인캐시 714,000 ▼1,500
비트코인골드 49,300 ▲20
이더리움 4,49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890 ▲30
리플 757 ▼2
퀀텀 5,950 ▲60
이오타 346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