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로 선정

기사입력:2020-01-17 07:00: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유튜브는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MMORPG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며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신작이 출시 될 때마다 게임 퀄리티, 운영, 마케팅 등으로 이용자들로부터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Top 10에 오른 게임 광고 영상 중 2주년을 앞둔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뿐이다.

7위에 선정된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 역주행을 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당시 복귀 이용자가 248%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2019년 개성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격투가X질풍가도’ 외에도 ‘너에게 란’ 광고와 네네치킨 콜라보, 검은사막은 해태제과와 함께 출시 한 ‘껌은사막’,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와 진행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광고 등 이용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610,000 ▼162,000
비트코인캐시 727,000 ▲1,000
비트코인골드 50,450 ▲100
이더리움 4,69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0,380 ▲40
리플 783 ▼3
이오스 1,243 ▲3
퀀텀 6,140 ▲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748,000 ▼154,000
이더리움 4,70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0,370 ▲30
메탈 2,465 ▲15
리스크 2,523 ▲21
리플 785 ▼3
에이다 716 ▼2
스팀 464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473,000 ▼171,000
비트코인캐시 725,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550 0
이더리움 4,69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0,180 ▲20
리플 783 ▼2
퀀텀 6,085 0
이오타 36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