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1984년 BC카드 회원은행으로 카드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독자적인 카드사업을 위해 2009년 11월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독자카드인 ‘채움카드’ 출시와 ‘채움브랜드’ 출범을 통해 농협만의 특색 있는 카드사업을 전개했다. 그 결과 작년 기준 97.3조원이라는 총 이용액*을 달성하며 메이저 카드사로의 도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회장은 “지난 10년의 성과는 고객님들의 애정과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어린 땀으로 이루어낸 것”이라며 “앞으로 NH농협카드가 농협금융의 디지털 혁신자인 동시에 범농협 시너지사업의 중추로서 눈부신 활약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채움 10주년을 기념해 생일 축하 이벤트, 뮤지컬 VIP 단독 예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앱 및 전국 NH농협 영업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