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리드는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스마트미디어솔루션 튠(TUNE)을 출시한 바 있다.
팁스는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인터브리드는 오는 10월에 팁스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향후 2년간 R&D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최대 9억 원을 지원받는다. 인터브리드는 정부 지원금으로 튠(TUNE)의 신규 디스플레이 및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인터브리드의 튠(TUNE)은 일반 브랜드 매장의 쇼윈도우(Show window)를 광고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주는 솔루션으로, 스마트 필름, 빔프로젝터, IoT기기 및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성된다.
유리창에 스마트 필름을 부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로 유리창에 광고 영상 또는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앱을 통해 원격으로 영상 송출을 관리할 수 있다.
인터브리드 박재은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계기로 차세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of-Home Advertising)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며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