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왕홍 연계 한국농식품 현장 생중계 … 2개월만에 5억뷰 돌파

기사입력:2019-09-04 22:52:31
aT가 지난 7월과 8월 중국 SNS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한국 수출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에 소개했다. 사진=aT

aT가 지난 7월과 8월 중국 SNS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한국 수출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에 소개했다. 사진=aT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샤인머스캣, 버섯 등 한국의 수출농식품 온라인 영상이 중국의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2개월만에 누적조회 5억뷰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광저우 지역의 유명 SNS 크리에이터, 즉 ‘왕홍’과 연계하여 한국 수출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 전역에 소개했다.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이즈뽀’를 통해 총 7회에 걸쳐 방영된 이번 영상에서는 미식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왕홍 ‘샤오청즈텐텐텐’과 한류를 테마로 활동 중인 왕홍 ‘스카이’가 직접 경북 상주, 청도 등 한국의 주요 농산물 산지와 전통시장을 찾아 생중계를 진행했다. 생방송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가 증가하여 누적조회수가 9월 2일 현재 회당 8천만 뷰, 합계 5억 6천만 뷰를 넘어섰다고 전해졌다.

특히 왕홍 ‘샤오청즈텐텐텐’의 생방송은 이즈뽀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0’에 선정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고 알려졌다. 이들은 중국으로 수출되는 한국 농식품 재배현장을 자세히 소개하고, ‘한국산 샤인머스캣의 당도’, ‘맛좋은 샤인머스캣 고르는 방법’ 등 시청자의 질문에도 실시간으로 답했다. 생중계를 본 중국 시청자들은 “한국에 직접 가서 보는 듯한 느낌이다”, “샤인머스캣을 나도 구매해봐야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중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영향력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넓은 땅 중국에 적합한 홍보방법이자 한국 농식품에 관심이 많은 중국의 젊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우리 농식품 홍보·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34.70 ▲50.52
코스닥 855.65 ▲22.62
코스피200 359.06 ▲6.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03,000 ▲503,000
비트코인캐시 712,000 ▲1,500
비트코인골드 49,400 ▲320
이더리움 4,515,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8,570 ▲200
리플 738 ▲1
이오스 1,121 ▲6
퀀텀 5,92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43,000 ▲607,000
이더리움 4,521,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8,590 ▲160
메탈 2,301 ▲35
리스크 2,618 ▲235
리플 740 ▲3
에이다 675 ▲5
스팀 381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11,000 ▲621,000
비트코인캐시 711,000 ▲2,500
비트코인골드 50,150 ▲1,710
이더리움 4,510,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8,520 ▲150
리플 739 ▲4
퀀텀 5,895 ▼95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