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투게더펀딩, 홈쇼핑 투자상품 출시

기사입력:2019-06-20 10:55: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부동산담보분야 P2P금융 1위 투게더펀딩이 홈쇼핑 투자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투게더펀딩의 1호 홈쇼핑 투자상품이다. 홈쇼핑 투자상품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브랜드에 투자하는 P2P상품으로, 투자자에게는 단기간의 고수익을 제공하고 판매업자에게는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조달해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지원한다.

투게더펀딩의 홈쇼핑 투자상품은 재무제표 토대로 과거 매출이력이 안전한지 점검, 대표이사 신용도 및 채무 등을 종합적으로 합당한지 평가하여 진행하며, 홈쇼핑 전문 P2P운용사 미드레이트와 컨소시움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자보호장치로는 안정적인 채권 회수를 위한 물품 양도 계약체결, 물류창고계약서를 통한 물류 공동관리, 매출채권 공동관리 및 대표이사 연대보증 등이 있다..

이번 1호 홈쇼핑 투자상품은 듀얼 펜 타입의 틴트 브로우 상품으로 과거 홈쇼핑에서도 성공적인 판매 이력을 보인 바 있다. 안정성 높은 공동심사, 대표이사 연대 보증, 그리고 실제 홈쇼핑 판매 상품을 추첨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리워드로 제공한다는 점 등을 주요 투자포인트로 회사는 꼽고 있다. 또한 화장품 제품은 의류에 비해 홈쇼핑 판매시 반품 리스크가 더 적다는 장점도 있다. 해당 제품은 다수 홈쇼핑 방송사에 7월초 방송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투게더펀딩은 홈쇼핑 P2P상품 운용에 전문성을 가진 미드레이트와 협력을 통해 후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미드레이트는 홈쇼핑 판매 업체인 차주사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통해 홈쇼핑 방송 관련 매출 및 제품의 입출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보수적인 심사 평가로 우량한 차주를 선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 담보를 전문으로 위하던 투게더펀딩이 홈쇼핑 투자상품, 그리고 ABL 등 여타 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은 향후 사업을 다각화를 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최근 1금융권과 경쟁하며 한 자리 수 금리까지 안전한 부동산 상품을 취급하다보니 수익률이 다소 과거와 다른 측면이 있었는데, 홈쇼핑 상품 등을 통해 투자자들로 하여금 수익률도 높고 안전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려한다는 것이다.

한편, 투게더펀딩의 누적대출액은 5월 31일 기준 4천억을 돌파한 약 4,150억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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