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청년들이 움직인다” 이정근 서초갑 지역위원장, 청년발대식 개최

기사입력:2019-05-31 14:44:56
center
[로이슈 김주현 기자]
서초청년들이 뭉치고 행동하며 변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서초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정근)는 오는 6월 2일 서초지역의 한 식당에서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 합동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약 100여명 정도 참석예정인 이 날 발대식에서는 청년들의 현실정치 참여와 정치적 행동을 결의하는 한편, 서초갑 지역위원회가 새롭게 기획준비하고 선보이는 정책플랫폼 '다찍고UP'의 시연을 겸할 예정이다. 정책플랫폼 '다찍고UP'은 서초갑 지역위원회가 중앙당 현대화사업에 맞춰 야심차게 준비한 소통창구이다. 청년들과의 소통에 집중하겠다는 의미이다.

이정근 서초갑 지역위원장은 “당원을 확보하기도 어려운 이곳 험지 서초에서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뭉치고 행동하고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다는 것에 주목해 달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특히 “서초 청년 한 명이면 타 지역의 청년 100명과 견줄 정도로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면서 “서초 청년들의 건강하고 당찬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주문했다.

발대식을 준비 중인 이재호 청년위원장은 조하원하성 청년부위원장, 박정환 청년부위원장, 이슬기 대학생위원장과 함께 만나본 서초청년들의 눈빛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이 위원장은 서초청년들이 “이제 목소리는 내야 할 시점이라고 느낀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주현 로이슈(lawissue)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