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년원,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중앙회 부산지회와 업무협약

기사입력:2019-04-17 10:52:25
center
소년원학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제공=오륜정보산업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오륜정보산업학교(부산소년원, 교장 권기한)는 4월 16일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중앙회 부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오륜정보산업학교 학생들에 대한 이용봉사, 재범방지를 위한 사회정착지원 및 격려활동 등 소년원학생의 안정된 사회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중앙회 부산지회는 2014년부터 연2회 소년원을 방문해 헤어 커트 및 아이롱 펌 향상 지도 등 헤어실습과 취업 진로지도에 도움을 주며 모범적인 학생들을 꾸준히 격려해 왔다.

또한 2018년 6월부터는 월2회 소년원 학생들의 두발을 단정하면서도 학생들의 개성을 살리는 이용봉사를 통해 두발 자유화 및 단정화에 기여했다.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중앙회 부산지회 박재호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설 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뿌듯하고 학생들이 출원한 후에도 올바른 사회정착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겠다”고 했다.

권기한 교장은 “소년원학생의 두발 자유화 및 단정화는 소년원 인권신장의 상징으로 학생들이 퇴원 후 사회에 보다 쉽게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바쁘신 생업 중에도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에 나서주신 이용장님들의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