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전략 하에 천호엔케어는 깔라만시와 석류를 원물 그대로 착즙한 100% 원액 제품 ‘하루활력 그대로 담은 깔라만시’와 ‘하루활력 그대로 담은 석류’를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다이어트와 웰빙 트렌드에 따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 원료인 깔라만시와 석류를 기타 첨가물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을 사용해 원물의 맛과 영양을 살린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원액 제품인 만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물이나 탄산수에 넣어 시원하게 마시거나 요거트 등과 섞어 스무디로도 먹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1,0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해 가성비 측면에서 만족도를 높였으며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도록 캡이 달린 형태로 선보였다.
휴온스내츄럴도 자체 개발한 식물성 신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음료와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발효허니부쉬추출믈에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 원료를 더한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와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양배추’를 선보였다. 또 요구르트나 탄산수 등에 타 먹거나 물에 개어 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분말 100%를 담은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오리지널’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젤리나 껌 형태의 건강식품도 등장했다. KGC인삼공사는 여성을 위한 홍삼 젤리스틱 제품인 ‘화애락 이너제틱’을 선보였다. 정관장의 여성전문브랜드 화애락은 기존 405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된 제품과는 별개로 2030세대를 위한 ‘화애락 이너제틱’ 등을 선보이며 모델로 가수 소녀시대의 멤버이자 배우인 최수영을 선정하고 타깃 확장을 위한 변화를 시도했다. 해당 제품은 6년근 홍삼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에 도움 등 홍삼의 5대 기능 외에도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