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삼성전자, LG전자, 쿠첸, 쿠쿠 등 다수의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SK매직이 최고점을 기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SK매직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로 인해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손잡이를 없애고 손가락 터치로 문을 열 수 있는 '터치온 식기세척기'와 300도씨의 미세 고온 스팀이 음식물에 빠르게 침투해 저지방/저칼로리로 조리를 가능하게 한 ‘스팀 광파오븐’, 매직콘트롤 기능을 탑재한 ‘IH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높인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생활주방가전 업계에서 세 부문 모두 시장점유율은 물론 브랜드 파워까지 1위인 기업은 SK매직이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로 21회차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부터 실시되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매년 해당 부문별로 1위를 선정해 공표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