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송도국제도시 ‘호반써밋 송도’ 이달 분양

기사입력:2019-03-15 14:21:34
center
호반써밋 송도 조감도.(사진=호반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호반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서 ‘호반써밋 송도’를 3월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01㎡ 아파트 1,820가구와 전용면적 74, 84㎡ 아파텔 851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약 70%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아파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 타사 대비 10cm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대단지에 걸맞게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해 입주민들의 건강 및 문화생활 등을 돕는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 후 생활 편의성이 기대된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다.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송도’는 단지와 인접해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고,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GTX-B노선, 인천발 KTX 등 교통 호재도 예상된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 사업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잇는 노선이고, 개통 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이 편리해진다. 인천 송도역을 출발해 화성 어천역을 지나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정돼 있다.

분양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는 지난해 신규 공급이 없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에서 앞서 공급한 4500여 가구 고객들의 좋은 입소문이 났고, 고객 눈높이에 부합된 ‘호반써밋’의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 등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연수구 송도동 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center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