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 마케팅도 화제다. 일본 유명 성우 ‘오오츠카 아키오’의 목소리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게임 특징을 강조하는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 유튜브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메탈기어 솔리드로 유명한 ‘오오츠카 아키오’는 나루토, 건담 시리즈, 블리치, 원피스 등 유명 작품에 참여한 일본을 대표하는 성우다.
2월 26일 정식 출시에 맞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신규 TV CF 및 옥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2018년 2월 국내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정식 출시하고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수상과 함께 6관왕에 올랐다. 같은 해 8월, 대만/홍콩/마카오로 진출하고 타이베이 게임쇼 ‘게임 스타 어워드’(Game Star Award)에서 소비자가 직접 뽑은 ‘모바일 부문 10대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일본 출시 이후 북미/유럽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