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일본 이용자 성향에 맞춰 대화 장면 내 캐릭터 디자인을 2D로 제작했으며, 플레이 캐릭터를 스토리 내 나이, 성격에 맞게 바꾸는 등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일본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외형으로 제작한 궁수 직업군(아쳐)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복수자의 기억’, ‘조각의 기억’ 등 서브 시나리오 콘텐츠를 도입하여 이용자들이 주인공들의 숨겨진 배경과 이야기들을 알아가며 스토리에 대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난 12월 18일부터 ‘다크어벤저 크로스’ 사전등록을 진행했으며, 25만 명 이상 사전등록 달성을 기념하여 모든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스페셜 의상 아바타’, ‘무기/방어구 티켓’ 10개를 지급한다. 또, 공식 트위터 이벤트 게시물의 리트윗(공유) 횟수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현지화 작업에 공을 들인 만큼 ‘다크어벤저 크로스’가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 이용자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