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선관위, 초대형 원형볏짚 조형물 공명선거 캠페인

‘금품불법선거 NO!' 기사입력:2019-01-21 12:30:45
center
‘금품불법선거 NO!' 초대형 원형볏짚 조형물을 이용한 공명선거 캠페인.(사진제공=부산선관위)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광만 부산지법원장)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3월 13일)를 51일 앞둔 1월 21일 오전 10시 등구역(강서구 대저동 부산김해경전철) 일원에서 초대형 원형볏짚 조형물(길이 14m, 높이 4m가량)을 활용한 공정선거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선관위 및 지역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 만장기를 앞세운 사물놀이패 공연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 조합’ 카드섹션, 대형 캐릭터 풍선인형인 에어아바타와 우산 등을 활용한 각종 퍼포먼스를 펼치며 조합장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금품불법선거 NO!'가 새겨진 초대형 원형볏짚 조형물은 부산김해경전철 등구역 앞 들판에 설치돼 이번 캠페인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선거일인 3월 13일까지 등구역 일원을 오가는 조합원 등에게 자정의식을 고취하고 공정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 상징물로 활용된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깨끗하고 공정한 조합장선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와 유권자인 조합원 그리고 시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고질적인 ‘돈 선거’를 근절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